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가장 크고 최종 목적이기도 한 구글 애드 센스.
구글 애드 승인을 받으려면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해서 이 승인을 받기 위해 정성을 들여 구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맞추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구글 SEO란 구글에 노출이 잘 되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입니다.
이 부분도 다음 편에 다루겠습니다.
애드 센스 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받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급한 성격에 일단 닥치고 신청하였습니다.
현재 홈페이지? 블로그? 진행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최초 개설일 : 2013년 6월 17일
-. 등록된 게시물 : 6월 26일 현재 23개
-. 테마 : 디자인은 수시로 수정 중이고 약 80% 진행-. 검색 엔진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 구글 서치 콘솔 에 금일 등록
위 내용대로라면 기초 공사는 어느 정도 된 것 같습니다.
다만, 게시물들이 과연 구글 SEO에 맞게 작성이 되었을까요?
수익형 블로그 카테고리 관련 게시물 4개는 최대한 글 SEO에 맞게 작성을 하였습니다.
조회 수는 당연히 얼마 되지 않지만 어쨌든 전체 게시물 중에서는 조회 수가 높습니다.
다른 게시물은 바로 이 블로그의 예전 게시물들을 그대로 복붙하였습니다.
사용하는 테마가 웹진 형이다 보니 또 성격상 빈 곳을 채워 넣어야만 했습니다.
과연 이대로 구글 앤드 센스 고시를 통과할 수 있을까요?
전체적으로 완성이 되지도 않고 게시물도 많지 않은 상태에서 굳이 애드 센스를 신청한 이유라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께도 이런 상태면 승인이 난다, 안 난다를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대로 승인이 난다면 감사할 일이지만 승인이 거부가 되더라도 그 사유를 알려주고 수정 후 재 접수를 하면 된다고 하니 그 사유도 알고 싶었고 크게 걱정(?)은 없습니다.
빠른 분은 10일 늦으면 약 20일 정도 후에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동안 새로운 포스팅이 있을 것이고(기존 글 수정 및 삭제 포함) 카테고리 수정도 있을 수도 있으니 꼭 지금 상태를 기준으로 심사가 되는 것은 아니니 현재 블로그 상태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운영을 시작한 수익성 블로그는 두바퀴닷컴(https://dubakwi.com/) 입니다.
왜 수익형 블로그인데 블로그 제목이 두바퀴닷컴인지에 대해서는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하시고 지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