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업하기 정말 힘이 듭니다.
개인도, 가정도, 회사도, 국가도 어려운 시기에는 최대한 고정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예전에 뉴스로 보았던 ‘인천 소상공인 반값 택배’ 기사가 떠올랐습니다.
검색을 하여 보면 뉴스 기사도 많고 블로그 글들도 많은데 사업 취지와 내용은 알겠는데 도대체 언제 한다는 건지? 어디로 신청을 하여야 하는 건지?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
2024년 10월 시행한다는 것 같기도 하고…
그렇게 다시 한동안 잊고 지내다가 2024년 5월 1일부터 모집을 하고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이것도 우선 모집을 하고 10월에 한다는 건지 알 수가 없었지만 우선 신청을 하여 봅니다.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 이미지에 신청하는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클릭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QR 코드로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로 들어가면 신청서 작성 페이지가 나옵니다.
당연히 인천 지역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면 되고 신청서 작성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 신청서 초기 화면에 송장 전용 프린터를 구매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어서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처음 택배를 신청하거나 택배량이 적은 업체는 아마도 없을 테니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A4용지 프린터는 지원하지 않고 이 X-Printer(모델명 : XP-DT108B-KR) 프린터만 지원합니다.
저는 4년 동안 한 번도 고장도 없고 카트리지 교체도 하지 않았으니 경제적으로도 이득입니다.
이 프린터가 있어야 하기에 미리 구매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인천 반값 택배가 아니고 한진, 롯데, 로젠 등의 택배사를 이용하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입력을 모두 마치고 이제 승인이 되기를 기다립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를 제출하라고 나오는데 승인이 되면 한 달 이내에 제출하면 됩니다.
그런데…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금방 승인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택배 프로그램(별도의 프로그램이 아니고 웹에서 실행) 사용법과 기타 안내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계약 완료가 된 것이고 바로 택배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택배 용지가 없네?
카톡으로 용지를 배송하겠다는 안내가 옵니다.
하루, 이틀 기다려야겠구나 하였는데 이때 바로 노크 소리가 납니다.
제 지역 담당자님이 마침 근처에 계서 바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이날 바로 택배 여러 개 보냈습니다.
택배 가격은 개당 2,500원.
기존에 이용하던 택배사 가격과는 차이가 많습니다.
비록 몇백 원 이기는 하지만 이게 쌓이고 쌓이면 꽤 큰 금액이 됩니다.
송장 입력 및 프로그램 사용은 저와 같이 기존에 택배 프로그램 이용하던 분이면 비슷해서 바로 입력 가능합니다.
처음이라도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사용이나 기타 주의 사항은 신청서 작성 시에 안내가 되어있고, 승인되면 프로그램에서 이용 문의 메뉴가 있고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모르겠다 하면 전화문의를 하시거나 메신저 채팅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몇 가지 궁금한 내용이 있어 채팅 문의를 하였는데 친절하고 빨리 답변이 옵니다.
모든 내용을 오늘 설명하기에는 내용이 너무 방대하니 실제 사용에서 주의하여야 하는 내용을 다음 포스팅으로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우선 닥치고 신청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아~ 마지막으로 어쩌면 가장 중요한 내용.
반값 택배는 아니고 2,500원 택배입니다.
반값 택배도 가능하지만 그건 다음에… ㅎㅎ